고객매뉴얼

3년 만에 1억 모은 직장인의 부동산 투자법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투자할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요?

 

지금 제게 가장 중요한 건 ‘성장’인 것 같아요. 단기적 수익률에 집중하기보다는 기본기를 다진다는 마음으로 공부를 위해 투자하는 거죠.

 

제가 직장생활 3년에 1억을 모았는데요. 친구들 대비 돈을 모으고 불리는 데 관심이 아주 많고, 경제적 자유를 빨리 이루고 싶다는 욕심도 큰 것 같아요. 그래서 다양한 투자 방법에 대한 경험치를 쌓는 중입니다. 투자의 세계에 입문하게 해준 P2P도 수업 들어가며 열심히 공부했고요, 요즘은 국내・해외 주식이나 펀드도 하고요. 언젠간 내 건물을 짓고 싶어서 부동산 공부도 물론 놓지 않고 있습니다. (웃음)

 

 

나만의 투자 전략을 알려주세요.

 

아파트 담보 상품은 부동산 기초 지식을 쌓기에 훌륭한 교재예요. 저는 상품 페이지를 정말 꼼꼼히 읽고, 첨부파일은 다 읽어봅니다. 네이버 부동산이나 호갱노노 같은 다른 앱에서 교차검증도 해보고, 이 아파트가 경매로 나왔을 때 나라면 입찰할지 생각도 해봐요. 마치 이 아파트를 살 것처럼요. 그러다 보니, 등기부 등본이나 입지, 학군 등 부동산 거래의 필수 요소를 보는 게 편해졌어요. 주식에는 모의투자가 있잖아요. 저는 어니스트펀드로 부동산 모의투자를 하는 거죠. 저는 개인적으로 재무 컨설팅을 하고 금융 미디어에 기고도 하고 있는데, 저와 같은 방식으로 아파트 담보 상품을 통해 부동산 공부를 하는 걸 정말 추천해 드려요.

 

투자는 한 상품당 50만 원 단위로 해요. 너무 작은 단위로 분산해서 투자하면 상품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읽기도 어렵고 각 상품의 만기를 관리하는 것도 힘들더라고요. 더 작은 단위로 분산투자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각자의 총투자금액에 맞추어 비율을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온투업 투자 비율은 총자산의 5~10% 이내로 유지해요. 온투업 투자는 원금이 보호되는 예금이나 적금이 아니잖아요. 저는 매달 투자 현황을 점검하면서 온투업 투자 자산 비율이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조절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법칙은 주식이나 펀드에도 마찬가지예요. 주식 비중이 지나치게 높아지면 주식 시장이 안 좋을 때 제 자산 전체가 흔들리게 되니까요.  

 

 

HF’s Tip

어니스트펀드의 아파트 담보 상품 페이지에는 부동산을 거래할 때 알아야 할 기본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아파트의 소재지와 단지 정보, 층수 등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KB 시세와 LTV, 상환 순위, 낙찰가율 등은 주택 매매뿐 아니라 전, 월세 계약을 할 때도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체크리스트입니다. 어니스트펀드의 아파트 담보 상품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해 보세요.

  


  
👉 어니스트펀드 부동산 투자 상품 보러가기

 

 

닫기 버튼
어니스트펀드 공시 정보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연체율
?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
  • 분류
    종합
    상세구분
    {{ detailType }}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손실률
    연체수
    {{(delayCount | number)}}
    {{(vm.selectedLoanDate.totalDelayCount | number)}}
    연체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