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금융지식

만기상환의 정석, 이렇게 이루어졌습니다.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지난해 6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마감되었던 <서울 LH 공공택지지구 역세권 오피스텔 신축>(이하 ‘서울 LH상품’) 상품의 30억 원 모집금이 오늘(20.06.26), 만기상환되어 투자자 분들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본 투자상품은 대형 증권사에 대출권 양수도를 승인받아 상환되었는데요. 이는 어니스트펀드가 취급한 상품이, 대형 증권사의 엄격한 심의기준을 통과할 만큼 우량한 채권이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서울 LH상품>은 어떤 과정을 거쳐 심의를 통과하고 정상 상환될 수 있었을까요? 부동산 PF 심사 기준과 상환 과정이 궁금하셨을 고객분들을 위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력적인 상품의 조건, 수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라

부동산 PF 상품은 지금 당장의 모습보다 향후 1-5년의 사업성과 미래가치를 면밀하게 판단하고, 예상치 못한 변수에 대응할 수 있는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해당 상품은 세 가지 측면에서 뚜렷한 이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믿을만한 대형 시공사의 책임준공확약 (리스크 보강)
– 우선수익권 확보로 꼼꼼하게 챙긴 투자자 안전장치 (안정성)
– 교통 호재, 정부 주도 개발지구 선정 등 프로젝트 지역의 미래가치 (사업성)

시공 전과정을 주도한 대형 시공사의 안정적인 관리 속에서 문제없이 공사가 진행되어 부동산 PF에서 제일 중요한 판단 기준인 준공 리스크 부분에서 유관자들에게 큰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분양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입지와 매력성을 보장하듯, 분양 11개월만에 분양률 70% 달성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사업성과 미래가치도 함께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상품 선정부터 상환까지 꼼꼼하게

어니스트펀드는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상환하기 위해 사업성 검토, 상품 선정 단계뿐 아니라 상환이 결정되기 직전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현장실사, 사업 관계자와의 의견 조율을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LH 상품>에서도 어니스트펀드의 중간 관리와 조율이 큰 역할을 했는데요. 투자자분들의 자산이 안정적으로 상환이 되는 순간까지 대출자 및 유관자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오며 채권 관리에 힘쓴 덕분에 팀 내에서도 ‘부동산 PF 상환의 모범이자 정석’이라는 평을 받으며 잘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어니스트펀드는 부동산 PF 상품 발굴부터 모든 관리 단계를 더욱 면밀히 살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안정성과 사업성이 보장되는 부동산 PF 상품들을 발굴하여 고객들의 기대에 정직하게 부응하겠습니다.

 

👉 어니스트펀드 투자상품 보러가기

닫기 버튼
어니스트펀드 공시 정보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연체율
?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
  • 분류
    종합
    상세구분
    {{ detailType }}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손실률
    연체수
    {{(delayCount | number)}}
    {{(vm.selectedLoanDate.totalDelayCount | number)}}
    연체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