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매뉴얼

지난 <어니스트로그> 이벤트, 스타일러는 누가 받아갔을까?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어젠 2022년 2월 22일 2시 22분을 기념하는 인증 사진이 SNS에 많이 올라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 200년이 지나기 전까지 2가 가장 많은 시간이라며 말이죠. 2022년도 어느덧 2월의 마지막 주에 왔습니다.


어니스트펀드에서는 새해를 맞이해 투자자분들을 대상으로 <어니스트로그> 이벤트가 열렸었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이야기를 들려주신 덕분에 고객님들과 한껏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1등 상품이었던 LG 스타일러에 당첨 되신 고객님이 어니스트로그가 궁금하실 것 같아요.


LG 스타일러가 집에 잘 안착했다며 인증 사진까지 보내주신 고객님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립니다. 또 마침, 2년 전 2월에 처음으로 어니스트펀드와 투자를 시작하셨다고 해요. :)


당첨 소식에 어니스트펀드로 날아온 고객님의 따뜻한 메일

고객님 인스타그램에 올라간 스타일러 인증 사진





1만 원이 6천만 원으로



신** 고객님은 거의 3년 째 어니스트펀드에서 투자 중인데요, 어느덧 어니스트펀드에서 함께 한 투자금액이 6천 5백만 원을 넘었습니다.




투자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사실은 이벤트로 받았던 1만원 쿠폰으로 투자를 시작했어요. 어렸을 때부터 저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세뱃돈을 받으면 곧장 ATM으로 달려가 저금하곤 했지만, 사실 돈을 어떻게 관리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몰랐어요. 주변에서 선배들이 주식 투자하는걸 보긴 했어도 저한테는 그냥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거든요.


특히나 취업하고 나서 더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고민할 때, 사회초년생 재테크 강좌에서 어니스트펀드를 알게 됐어요. 그 때, 강의에서 어니스트펀드 1만 원 쿠폰을 받았는데 바로 그게 저의 첫 투자를 만들어준 계기였죠.


만 원으로 시작했던 투자



굉장히 작고 소소한 금액이었지만 실제로 이자를 받아보니, P2P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었다는 게 좋은 시작을 만들어준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지금까지 어니스트펀드에서만 6천만원 넘게 투자했네요.




어니스트펀드 수익금으로 아이패드를 구입하셨다고요!


네! 제 근로수익이 아니라 자동으로 돌아가는 ‘투자수익’으로 갖고싶었던 아이패드를 사니까 진짜 스스로 괜히 감격했어요.





어니스트펀드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P2P투자에서 꼭 체크해야 하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품의 신뢰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
해당 플랫폼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노력


저에게 어니스트펀드는 위의 두 가지 요소를 충족했어요.


법무법인과 감정평가사의 자문을 받아 물건에 대한 분석을 함께 올려 준다는 점, 그리고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가 무엇인지를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어니스트펀드에서 지금까지 투자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있어요.)



저는 이런 자료들을 상품마다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이 신세계였어요. 가끔은 짬이 날 때 사업성 검토보고서를 보면서 ‘아, 이런 기준으로 부동산의 사업성을 판단하는구나’ 하면서 공부하기도 했어요.




어니스트펀드에서 원금 손실 없이 투자에 성공한 원칙이 있다면요?


저는 지금까지 어니스트펀드를 통해 총 34건의 상품에 투자를 했는데요, 저의 기준을 살짝 공개해 볼게요.


1. 연 이율과 리스크는 함께 올라간다       


사실 투자는 리스크가 높을 수록 연이율도 높습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더더욱 높은 연 이율에만 혹할 수도 있고요. 그러나 이율에 이끌려 잘 모르는 지역이나 상품에 투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내가 살고싶은 곳인가? OR 잘 아는 지역인가?


저는 부동산 담보 상품을 볼 때 '이 건물을 살 능력이 있다면 계약을 할까?' 하고 스스로에게 물어봐요. 건물주가 되는 결정이라고 생각하면 지나치게 외곽에 위치하거나, 수익이 확실치 않아 보이는 건물은 지양하게 됩니다.  숫자로 볼 수 있는 선순위 대출금이나 담보가치를 우선 검토한 뒤에 실제 나라면 이 건물에서 살고 싶은지 한번 더 체크해 봅니다. 지하철 같은 주변 인프라도 체크해 보고요.


3. 상환 기간은 되도록 짧은 것으로


아무리 소액으로 들어간다고 해도 투자 기간이 정해져있어서 중간에 돈이 필요할 때 무작정 출금이 어려운데요. 나중에 목돈이 필요할 경우를 미리 주의해서 투자합니다. 저는 만약 수익률이 높고, 담보 가치도 있는데, 기간까지 짧은 상품이 있으면 주로 투자해요.


4. 분산투자!


한 상품당 보통 적게는 10만 원에서 많게는 200만 원까지 잘게 쪼개서 여러 상품에 투자합니다. 제가 지금 총 18개의 상품을 돌리고 있는 이유입니다. :)


지금까지 상환 지연이 한 번 있었는데요, 다행히 소액 투자였고, 당장 필요한 돈이 아닌 여유 자금으로 투자했기 때문에 크게 급하지 않았어요. 결과적으로는 연체 이자까지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


투자라는 건 종류를 막론하고 항상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는 거잖아요. 그래서 꼭 분산투자하고, 단순히 수익률에만 혹하지 않고 잘 알아보고 최대한 안전하게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니스트펀드를 사용하면서 또 좋았던 점이 있나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매일 새로 오픈되는 상품 알려주는 거요! 당장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특히 다달이 돌아오는 상환 날짜에 걸리면 인기있는 SCF 상품 같은 것들은 빨리 품절되더라고요.


투자 중인 상품에 대해서도 매월 상환 되는 날이 되면 알림톡으로도 알려주니 정상적으로 투자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편하게 알 수 있고 또 신뢰가 느껴졌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어니스트펀드>를 추가하면 매일 상품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투자가 익숙하지 않은 사회초년생에게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어플 덕분에 어니스트펀드 사용이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은행 예금보다는 더 많이 이자를 얻을 수 있고, 주식보다는 변동성에 덜 노출되어 있어서 주식이라는 전쟁터보다는 조금 편안하고 재밌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신** 고객님의 어니스트로그를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어요.

원본 게시글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채영서

{{ vm.data.writerRole0 }}

{{ vm.data.writerDescription0 }}

닫기 버튼
어니스트펀드 공시 정보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연체율
?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
  • 분류
    종합
    상세구분
    {{ detailType }}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손실률
    연체수
    {{(delayCount | number)}}
    {{(vm.selectedLoanDate.totalDelayCount | number)}}
    연체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