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금융지식

천안 행정타운, 직접 다녀왔어요!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천안의 유일한 행정타운, 청수행정타운



안녕하세요, 
어니스트펀드에서 모집하고 있는 <청수행정타운 롯데시네마타워 신축> (링크) 상품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글을 아래까지 모두 읽어보시면, 최하단에 영상으로도 현장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으니, 꼭 둘러보세요!


투자자분들을 위해 현장 상황을 다른 투자자들보다 먼저, 짧게 요약해드릴게요.








주목 받고 있는 '천안시' 


서울에서 기차로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한 천안역을 중심으로 최근 천안, 아산 지역의 대규모 기업유치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KB부동산에 따르면 천안시는 실제로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걸쳐 5조 1679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로 인해 생긴 신규 일자리만 1만 7000개로 확인됩니다.


바로 이 때문에 천안, 아산 지역의 부동산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혼란스러운 부동산 시장 속에서도 실제로 매매가가 오르고 있는 지역이라 이목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특히 본 사업지는 천안 지역의 유일한 행정타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DAY TIME

공공기관으로 꽉찬 유동인구


2017년부터 입주가 시작되었던 공공기관은 현재 법원, 경찰청, 세무서 등 이미 11개의 입주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 출퇴근하는 2천 6백여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이미 확보된 것인데요. 신규 창출 일자리까지 더해 앞으로 2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확보될 것으로 보입니다. 






NIGHT TIME

밀집된 주거지역


단순히 출퇴근만을 위해 조성된 산업단지라면 퇴근 후 시간의 유동인구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과 다르게 청수 행정타운은 주거지역이 함께 조성된 곳으로, 남측의 1만 1천여 세대, 북측의 3천 7백 여세대가 이미 입주 완료한 주거 밀집 지역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형 브랜드 아파트들 역시 행정타운을 중심으로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주중 저녁과 주말의 인구 수요가 확보된 상황에서 행정타운의 특성과 주변 도로개발 호재에 대한 기대와 함께 계속해서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CHECK POINT

수요에 비해 부족한 문화복합시설


그러나 유동인구 및 주거인구 수요에 비해 상업시설이 아직 발달하지 않았다는 것이 투자 시 눈여겨볼 포인트입니다. 법조타운 위주로의 기본적인 학원가, 음식점, 업무 관련 시설 등 만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행정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영화관까지는 대중교통으로 40분 남짓 이동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1만 평 이상의 면적이 확보된 대형 문화복합 건물은 특히나 그 희소성으로도, 필요성으로도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본건의 경우 행정타운 내 유일한 대규모 상업시설 용지로, 볼링장, 대형 F&B, 종합병원 등의 임차인 유치가 가능한 곳입니다. 이미 2개 층에 걸쳐 롯데시네마 운영 계약이 체결 완료되었는데요. 청수 행정타운의 새로운 랜드마크 건물로 기대해볼 만합니다.




청수행정타운 필수 요약

✔ 삼성 SDI, LG 생활건강 등 대기업 사업장 조성 소식
✔ 행정타운 조성으로 1만 7000여개가 넘는 일자리 창출
✔ 대기업 후광효과로 상반기 1만여 가구 공급 예정
✔ 매년 뜨거운 청약 경쟁률 갱신
✔ 산업단지 대거 유입으로 실소유자 뿐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미래가치 높은 지역으로 꼽히는 중
✔ 1호선 수도권 전철 노선 확대 및 고속도로망 개통 호재 : 서울 수도권을 더욱 쉽게 오갈 수 있는 교통망



3분 영상으로 더욱 생생하게 살펴보기


*2022년 9월에 제작한 영상입니다



청수행정타운 롯데시네마타워 ABL 
투자하러 가기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0694호(23.10.04)


고객성장팀

{{ vm.data.writerRole0 }}

{{ vm.data.writerDescription0 }}

닫기 버튼
어니스트펀드 공시 정보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연체율
?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
  • 분류
    종합
    상세구분
    {{ detailType }}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손실률
    연체수
    {{(delayCount | number)}}
    {{(vm.selectedLoanDate.totalDelayCount | number)}}
    연체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