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매뉴얼

누적 투자금액 1억 3천만원! 진짜 투자자의 노하우 엿보기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지난 봄, 어니스트펀드에서는 <새봄맞이 봄이니까 투자해봄>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1등 상품이 무려 100만원 상당의 고급 호텔 숙박권이었는데요. 


1등에 당첨된 투자자분 (닉네임 수비님) 께서 가족분들과 행복한 휴가를 보내고 오셨다는 이야기를 전달해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또 1등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처음에 연락을 받고 기분이 어떠셨는지 궁금해요.


저만 이럴 것 같진 않은데, 낯선 번호를 보면 일단 '스팸인가?' 하는 생각부터 들잖아요. 저도 그랬어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을까 말까 잠깐 고민하다가 전화를 받았어요.


“안녕하세요. 어니스트펀드 매니저입니다.

새봄맞이 이벤트 1등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아니, 그런데 정신 없는 와중에 무슨 펀드라고 하고 당첨되었다고 하니까 역시 광고 전화구나! 하고 끊으려던 참에.. 제가 어니스트펀드 이벤트에 참여했던 것이 생각나더라고요! 


설마 하는 마음에 이벤트에 응모하고, 새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1등이라고 하니까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몰라요.


"와, 살다보니 이런 일이 다 있다니!!!"  딱 이런 생각이었어요.




혹시나 문자로 보내드리면 더 스팸이라고 오해하실까봐 직접 전화로 당첨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안 받으시면 어쩌나 했는데, 저희도 다행이었습니다.  이벤트 1등 당첨 노하우가 있으셨던 걸까요?


하하. 저도 이렇게 큰 이벤트에 1등 당첨은 처음이라 놀랐던걸요.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글을 적어봤어요. 제목도 <어니스트펀드와 함께 한 2년을 돌아보며…> 였지요. 


저는 그냥 솔직하게 느낌 그대로 글을 썼어요. 제가 글을 잘 쓰는 사람도 아니었지만 솔직하게 당시의 생각을 적었던 것. 그게 전부였어요!


이건 조금 웃긴 여담인데, 댓글 중에 혹시 어니스트펀드 직원이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도 있었어요. (웃음) 아마 그래서 더 일등상을 받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역시 진심은 통하나봅니다.

이벤트에 응모해주신 글에 수비님의 진심이 느껴져서, 그리고 또 그 진심이 너무 감사했어요.

1등 경품으로 어디로 휴가 다녀오셨는지 자랑 좀 해주세요!


저희 가족은 4명 모두 성인이에요. 모두가 직장인이다보니까 누가 휴가를 보내준다고 해도 막상 휴가 일정을 맞추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각자 가고 싶은 휴가지에 대한 의견도 달랐고요. (^^) 그래서 긴 가족 회의 끝에 길게 가는 휴가 대신 짧고 굵게! 1박 2일로 럭셔리한 휴가를 다녀오자고 정했어요.


그동안 가족여행으로 가보지 못했던 곳, 또 도심지에서의 호텔이 아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한적한 곳에서의 프라이빗한 여행. 이 두 가지를 기준으로 찾다가 비밀의 공간같은 최고급 풀빌라를 선택했지요. 수영장이 있는 여행은 처음이라 출발하기 전에 더 설렘이 가득했고요. 저녁엔 가족 모두 둘러 앉아 바베큐에 맥주까지 한잔씩 하면서 정말 좋은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감사해요.



휴가 이후 직접 보내주신 사진



저희가 더 감사하죠.
어떻게 어니스트펀드에서 투자를 시작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응모했던 글의 제목처럼 어니스트펀드와의 인연은 벌써 2년 정도 되었어요. 그 당시에 여윳돈이 있어서 조금씩 주식과 펀드에 투자 중이었거든요. 인터넷으로 다른 재테크 방식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어니스트펀드를 알게 되었어요. 그땐 P2P투자에 대해 자세히 몰랐기 때문에 SCF 처럼 상환 기간이 짧은 투자 상품으로 시작을 했어요. 투자금액도 최소한으로만 투자했고요.


투자를 계속하다보니 점점 믿음이 가서 만기가 긴 상품에도 투자하면서 장기투자를 시작했어요. 투자금도 조금씩 늘렸고, 그랬더니 벌써 어니스트펀드에서 투자한 누적 투자금액만 1억 3천만원이 되었네요!



고객님께서 직접 인증해주신 투자 내역




와, 1억 3천만원이라니 정말 어니스트펀드의 ‘찐’ 투자자셨네요!


네, 정말 어니스트펀드를 좋아하게 되었나봅니다. 처음엔 매일 주식시장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고, 내 종목에 대해 신경쓰고 불안해하고, 이런 감정적, 시간적 어려움 때문에 조금 더 마음 편한 투자처를 찾았던 거였어요. 


P2P 투자처가 여럿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어니스트’라는 회사의 이름이 첫눈에 들어왔던 것 같아요. (웃음)


잘 모르는 부분인데도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자 보호장치나 담보분석, 대출자 정보, 투자 구조 등을 분석해서 저같은 개인이 쉽게 접근해서 판단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종종 모르는 용어가 있는데, 이런 것도 어니스트펀드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다는 것도 좋았고요. 


정말 작은 금액으로 시작했던 투자들이었는데 계속해서 어니스트펀드와 ‘어니스트’한 ‘신뢰’가 쌓였기 때문에 이렇게까지 큰 금액의 투자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지금은 투자를 어떤 식으로 하고 계세요?


누적 투자금은 1억 3천만원이 넘었고, 현재 시점에서 돌리고 있는 투자금은 4천 7백만원 정도 입니다. 어니스트펀드 수익금은 매달 재투자를 하거나, 생활비에 보태서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재투자의 덕을 잘 보고 있고요. 덕분에 매달 40~50만원씩 수익금이 통장으로 들어오고 있거든요.




어니스트펀드를 진심으로 믿고 투자를 잘 해주고 계신만큼 아쉬운 점도 보이셨을 것 같아요.


음, 아쉬운 점은 아무래도 투자한 상품이 너무 일찍 조기상환을 하거나 투자자 모집 후 대출이 취소되어 다시 원금을 돌려받는 경우였던 것 같아요. 조기상환은 오히려 너무 잘 선택했구나 싶은 아쉬움이었던 것 같고, 모집 취소는 고민해서 투자했는데 예상했던 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생긴 아쉬움이요. 그래도 시크릿 이벤트 등으로 추가적인 리워드가 주어지니 그 나름대로 상충이 되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원금 손실 없이 투자에 성공한 원칙이 있다면요?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수익은 고위험이 따르고요. 아무리 안정적인 평가등급의 상품이라도 위험은 항상 있기 마련입니다.


어니스트펀드에 투자하면서 느낀 저의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어니스트펀드가 분석한 상품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상품을 제가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는 없지만, 니스트펀드에서는 금융 전문가들이 직접 분석해서 안정성 등급이라던가 위험 요소 등을 요약해서 제공하잖아요. 이런 분석된 자료들을 보면서 점점 수익률이 높은 상품에도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게 되었어요.


과감한 투자도 좋지만, 당연히 분산투자를 하고 있고요. 저는 한번에 하나의 투자상품에 1천만원 이상은 투자하지 않는다는 원칙이 있어요. 모집 과정을 지켜보면서 추가로 투자하기도 하고요.


다양한 상품에 투자하면서 연체 중인 상품이 딱 한 건 있는데요, 이 상품도 꾸준히 원금과 연체이자를 상환받고 있어서 특별히 걱정은 없어요. 연체와 손실은 다른 것인데, 이걸 잘 이해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직접 캡쳐해주신 투자 중 화면


또, 일하지 않는 돈을 최소한으로 줄이려고 합니다. 상품에 따라 개인적으로 필요한 자금의 사용처나 운용 시기를 맞춰서 상환기간과 맞는 상품에 투자하고 있어요.


저는 지금까지 어니스트펀드를 통해 총 50여건의 상품에 투자를 했고, 현재는 11개의 개별 투자상품을 22번으로 나누어 중복투자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인분들에게도 어니스트펀드를 추천하고 싶으신지 궁금해요.

추천하신다면 이유가 있을까요?


네, 저는 어니스트펀드를 추천할 거예요. 위에 말씀드렸던 제가 어니스트펀드를 선택한 이유들도 당연히 포함이고요! 


추가적으로 말해보자면,


첫째, 모바일을 통해 원금이나 이자가 상환되는 날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상환 되는 날 상환이 완료되면 문자로 알려주는 것도 좋아요. 안그래도 바쁜데 신경써야 할 부분들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니까요.


두 번째는 어니스트펀드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이요. 카카오톡으로 새로 오픈되는 상품을 알려주는 것, 특별한 경우에 시크릿 이벤트를 통해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점, 프라이빗 서비스인 어니스트 금융브리핑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매주 얻을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세 번째로는, 요즘처럼 불안정한 주식시장에서 대부분 수익률이 마이너스인 점이요. 어디가서 주식 이야기 꺼내기도 눈치 보이는 시기잖아요. 어니스트펀드에서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점과 어니스트펀드에 대한 믿음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 바로 저의 포트폴리오 수익률 상승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같은 투자자로서 다른 투자자분들께 드리고 싶은 한마디가 있다면, 모든 투자에는 항상 위험성이 따른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싶어요. 항상 이점을 명심하고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






채영서

{{ vm.data.writerRole0 }}

{{ vm.data.writerDescription0 }}

닫기 버튼
어니스트펀드 공시 정보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연체율
?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
  • 분류
    종합
    상세구분
    {{ detailType }}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손실률
    연체수
    {{(delayCount | number)}}
    {{(vm.selectedLoanDate.totalDelayCount | number)}}
    연체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