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금융지식

부산의 시티라이프, 서면 생활권역 더블역세권 브릿지 상품 분석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부산이 매력적인 이유는 바닷가의 삶과 도시의 삶이 공존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지난 번 [에디터가 간다] 시리즈에서 소개해드렸던 송정 해수욕장과 더불어 광안리, 해운대 같은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바다가 있는 곳이기도 하면서 서면, 전포 등으로 눈을 돌리면 또 부산만의 분위기가 잔뜩 담긴 도시 라이프가 펼쳐져 있으니까요.


이번에는 <부산 서면생활권역 더블 역세권 주거복합시설 브릿지> 상품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무엇을 위한 브릿지 상품인지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겠죠?


공동주택과 오피스텔에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가는 주상복합을 새로 지으려고 하는 사업이에요. 브릿지 대출 상품인 만큼, 토지 매입을 위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어요.


브릿지란?
  시행사가 사업성이 좋은 부지도 발견하고, 건물을 새로 지을 계획도 완벽한데 이를 시작하기 위한 ‘시드머니’가 부족한 경우를 위해 존재하는 대출!
  본 PF 대출 실행을 통해 상환합니다.





어니스트 포인트 1.

더블역세권


본 사업장은 부산 지하철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1호선과 2호선 사이에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에요. 에디터는 KTX를 타고 1호선 부산역에서 내렸는데 4정거장을 이동했더니 금세 범일역에 도착했어요. 범일역에서부터 도보 5분이면 사업지가 나오고, 또 다시 5분을 이동하면 부산항에서부터 이어오는 동천을 건너 2호선 문현역이 나와요.




어니스트 포인트 2.

범일역 인근의 다양한 상권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범일역은 특히나 부산의 전통이 곳곳에 살아있는 동네이기도 해요. 골목에 숨어있는 60년 넘은 맛집들을 찾아온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라도 즐기고 가는 곳이더라고요. 


범일역엔 부산을 대표하는 굵직한 도매시장들도 있어요. 평화시장, 자유시장, 진시장 등 서울의 동대문 시장, 남대문 시장, 고속터미널 꽃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시장들이 다양하게 범일역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따라 귀금속 거리도 쭉 늘어져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시장만 있느냐하면 아니었어요. 범일역 지하철에서 바로 현대백화점이 연결돼요. 제법 규모가 컸습니다. 점심 때가 지난 시간에도 음식점에 사람들이 꽉 찼던 걸 보면 유동인구가 꽤 많은 지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니스트 포인트 3.

어쩌면 가장 뜨거운 전포와 서면 생활권 흡수 


본 사업지는 서면과 전포가 반경 2.5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생활권을 갖고 있어요. 부산 여행 코스에 전포 카페거리가 항상 등장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젊은 세대에서 '카페 투어'라는 문화가 유행하면서 유튜브에 부산 여행기를 검색해보면 꼭 전포 카페거리가 등장하더라고요. 역시 그 명성답게 전포역을 나오자마자 사람들이 꽉 찬 상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개인 카페들이 골목 골목 가득해 앞으로도 상권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니스트 포인트 4. 

사업지 인근의 주거 생활환경





사업부지 바로 근방으로 범일교차로와 버스정류장이 있어 외부로 이동이 용이함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나 가까이에 국제금융센터가 있어 직장인의 주거 수요까지 흡수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성남초등학교, 성서초등학교가  600m 이내로 도보 통학 가능한 곳에 있어요. 이 외에도 초, 중, 고교, 부경대, 동의대 등의 대학교 역시 주변에 위치해 있어 준수한 교육 환경을 기대해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실제로 문현역 주변으로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또한 이번 [에디터가 간다] 취재에서 한 가지 추가로 확인해본 점은, 바로 주택이 높은 가치로 평가 받기 위한 여러 요인 중 상위 단계인 '녹지 환경'이었습니다. 본 사업부지 바로 옆으로 동천이 흐르고 있는데, 이에 더해 커다란 규모의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실제로 조선 태종 때 지어진 성으로, 군사적 요충지로 활용되었던 역사를 가진 부산 7호 기념물인데요. 일제강점기 때 대부분 철거되었던 것을 부산시에서 복원하여 지금의 부산진성공원으로 재정비했습니다. 둘레길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어 낮과 밤, 주말, 언제라도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35도가 넘어가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공원에서 산책길에 오르니 시원한 바람이 솔솔 들어오는 것이, 왜 이러한 녹지 환경이 주거의 질을 올려주는지 에디터도 단번에 느낄 수 있었어요.




어니스트 포인트 5.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 호재


사업지에서 문현역 방면으로 시선을 틀면 오래된 아파트들이 바로 나오는데요, 확인해보니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인 지역이었습니다. 100m 이내에 범일 3구역 및 범일 3-1구역의 도시환경 정비사업과 재개발사업이 같이 진행 중으로, 지금의 모습과 실제로주상복합이 모두 준공된 후의 주거환경은 또 사뭇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니스트 포인트 6.

대형증권사 본 PF금융주관 체결



무엇보다 대형 증권사에서 이 사업건에 대해 본PF 금융주관 예정에 있어 브릿지의 상환 재원인 본PF 대출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6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투자기간은 내년 상반기에 재투자 계획이 있으신 투자자분들께 매력적인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로 지금 <부산 서면생활권역 더블역세권 주거복합시설 브릿지> 상품 투자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0447호(22.08.02)






[에디터가 간다] 시리즈는 어니스트펀드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대리 임장 시리즈입니다! 직접 사업지에 방문하기 어려운 투자자분들을 대신해서 현장을 취재하고 분석해드리고 있어요. 이번 [에디터가 간다] 시리즈를 준비하면서 과연 투자자분들이 궁금한 게 뭘까, 더 보고 싶은 내용은 뭘까 고민했어요. 그래서 최대한 현장의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준비해보았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youngseo.chae@honestfund.kr로 연락주세요.   




채영서

{{ vm.data.writerRole0 }}

{{ vm.data.writerDescription0 }}

닫기 버튼
어니스트펀드 공시 정보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연체율
?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
  • 분류
    종합
    상세구분
    {{ detailType }}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손실률
    연체수
    {{(delayCount | number)}}
    {{(vm.selectedLoanDate.totalDelayCount | number)}}
    연체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