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금융지식

부산의 시티라이프, 서면 생활권역 더블역세권 브릿지 상품 분석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부산이 매력적인 이유는 바닷가의 삶과 도시의 삶이 공존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지난 번 [에디터가 간다] 시리즈에서 소개해드렸던 송정 해수욕장과 더불어 광안리, 해운대 같은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바다가 있는 곳이기도 하면서 서면, 전포 등으로 눈을 돌리면 또 부산만의 분위기가 잔뜩 담긴 도시 라이프가 펼쳐져 있으니까요.


이번에는 <부산 서면생활권역 더블 역세권 주거복합시설 브릿지> 상품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무엇을 위한 브릿지 상품인지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겠죠?


공동주택과 오피스텔에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가는 주상복합을 새로 지으려고 하는 사업이에요. 브릿지 대출 상품인 만큼, 토지 매입을 위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어요.


브릿지란?
  시행사가 사업성이 좋은 부지도 발견하고, 건물을 새로 지을 계획도 완벽한데 이를 시작하기 위한 ‘시드머니’가 부족한 경우를 위해 존재하는 대출!
  본 PF 대출 실행을 통해 상환합니다.





어니스트 포인트 1.

더블역세권


본 사업장은 부산 지하철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1호선과 2호선 사이에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에요. 에디터는 KTX를 타고 1호선 부산역에서 내렸는데 4정거장을 이동했더니 금세 범일역에 도착했어요. 범일역에서부터 도보 5분이면 사업지가 나오고, 또 다시 5분을 이동하면 부산항에서부터 이어오는 동천을 건너 2호선 문현역이 나와요.




어니스트 포인트 2.

범일역 인근의 다양한 상권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범일역은 특히나 부산의 전통이 곳곳에 살아있는 동네이기도 해요. 골목에 숨어있는 60년 넘은 맛집들을 찾아온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라도 즐기고 가는 곳이더라고요. 


범일역엔 부산을 대표하는 굵직한 도매시장들도 있어요. 평화시장, 자유시장, 진시장 등 서울의 동대문 시장, 남대문 시장, 고속터미널 꽃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시장들이 다양하게 범일역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따라 귀금속 거리도 쭉 늘어져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시장만 있느냐하면 아니었어요. 범일역 지하철에서 바로 현대백화점이 연결돼요. 제법 규모가 컸습니다. 점심 때가 지난 시간에도 음식점에 사람들이 꽉 찼던 걸 보면 유동인구가 꽤 많은 지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니스트 포인트 3.

어쩌면 가장 뜨거운 전포와 서면 생활권 흡수 


본 사업지는 서면과 전포가 반경 2.5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생활권을 갖고 있어요. 부산 여행 코스에 전포 카페거리가 항상 등장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젊은 세대에서 '카페 투어'라는 문화가 유행하면서 유튜브에 부산 여행기를 검색해보면 꼭 전포 카페거리가 등장하더라고요. 역시 그 명성답게 전포역을 나오자마자 사람들이 꽉 찬 상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개인 카페들이 골목 골목 가득해 앞으로도 상권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니스트 포인트 4. 

사업지 인근의 주거 생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