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드

본인인증 절차, 꼭 필요한가요?

{{ vm.data.subtitle }}

{{ vm.blogModifiedDate }}


  어니스트펀드가 금융위원회로부터 온투업 라이센스를 정식 획득한지 어느덧 반 년이 되어갑니다. 온투업 이후로 투자자분들께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세율이 감면되었고, 투자 한도도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국내의 은행, 증권사와 같은 제도권 금융사가 되면서 안정성이 이전보다 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고객님들께 제일 먼저 변화가 시작된 부분은 바로 본인인증 절차입니다. 어니스트펀드에서 투자를 하기 위해 투자자 회원가입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이메일 인증에, 신분증 인증, 1원 입금으로 확인하는 계좌 인증까지. 온투업 이전에 비해 투자하기까지 절차가 까다로워졌다고 느끼셨을 것 같아요.


도대체 이 절차, 왜 필요한가요?


  앞으로 어떤 플랫폼에서 투자를 하시더라도, 이만큼의 까다로운 본인 인증 절차가 없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투자금이 위험할 수 있다는 경고일테니까요!


  여러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는 단계는 우리나라의 금융사라면 꼭 실행해야하는 법적 절차입니다. 투명한 금융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도로, 자금세탁이나 불법행위 등을 방지하고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졌습니다.  (금융실명법 및 특정금융정보법 상의 의무사항입니다.)


  이제는 창구에 직접 방문하는 일보다 비대면으로 휴대폰 안에서 금융 활동을 더 많이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새로 계좌를 개설할 때에, 아마 한번 쯤은 겪어보셨던 본인인증 절차일거예요. 어니스트펀드 역시 금융사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고객님들의 투자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를 놓침없이 잘 지키고 있습니다.




알고보면 쉬운 과정!

조금 더 빨리 할 수 있는 Tip이 있다면?





총 5가지 단계로 진행되는데요, 신분증을 미리 준비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모든 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혹은 자영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 사본도 미리 준비해주세요. 



1. 이메일 확인


  어니스트펀드에서는 따로 짧은 아이디를 만들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고객님께서 앞으로 어니스트펀드 계정으로 사용하실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이메일로 전송된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이메일 인증은 빠르게 끝이 납니다. 






2. 휴대폰번호 확인


  인터넷에서 다양한 서비스에 회원가입할 때와 마찬가지로,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3. 신분증 확인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신분증 인증 과정에서 인식률을 보다 빠르게 높이는 방법은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하는 것 빛 반사에 유의하는 것입니다. 


  신분증은 보통 배경색이 하얀색이나 아이보리색이기 때문에, 이와 비슷하게 밝은 배경에서 촬영한다면 배경과의 구분이 어려워 정확하게 인식되지 않을 수 있어요. 따라서 대비가 확실한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분증 재질이 코팅되어 있기 때문에 형광등이나 햇빛에 글자가 반사되어 잘못 인식될 수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빛 반사에 유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신분증 촬영 후 잘못 인식된 정보가 있다면 재촬영하지 않더라도 [수정]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변경해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 차이가 클 경우엔 추가로 정보확인에 필요한 시간이 1~3일정도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계좌 확인


  어니스트펀드에서 앞으로 입출금 계좌로 사용하실 계좌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투자금을 예치하고, 이자와 원금 상환 시에 수익금을 출금할 계좌로, 자주 사용하시는 계좌 혹은 투자용 계좌 번호로 등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좌번호 입력 후엔 해당 계좌로 1원이 입금되는데요, 이 때 입금된 입금자명을 확인해주시면 계좌확인도 빠르게 끝이 납니다. (HF뒤의 세 자리 숫자)


* 1원 보내기 인증은 하루에 최대 3번까지만 가능합니다.





5. 마지막 정보 확인


 마지막으로 특정금융법상의 의무사항으로, 이름, 주소, 투자금 출처, 직업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본인 확인 여정이 끝이 납니다!


이 때, 개인사업자 혹은 자영업자라면 사업자 관련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번호, 표준 산업 분류코드 등을 미리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업자 정보는 확인하는 데에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확인 절차와 회원가입, 입출금 계좌 등록의 모든 과정이 한 번에 끝이 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내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가장 최소한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어니스트펀드는 금융사로 지켜야할 모든 의무에 대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채영서

{{ vm.data.writerRole0 }}

{{ vm.data.writerDescription0 }}

닫기 버튼
어니스트펀드 공시 정보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연체율
?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
  • 분류
    종합
    상세구분
    {{ detailType }}
    누적대출금액
    대출잔액
    손실률
    연체수
    {{(delayCount | number)}}
    {{(vm.selectedLoanDate.totalDelayCount | number)}}
    연체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