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에이아이는(이하 ‘당사’)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매우 중요시 하며,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신용)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1. 개인(신용)정보의 처리목적

  1.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는 목적

    1. 홈페이지 및 APP의 회원가입 및 가입의사 확인
    2. 가입회원의 본인식별 및 인증
    3. 회원자격 유지관리
    4.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5. 법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수사협조 및 범죄예방을 위한 이용
    6. 만 19 세 미만의 미성년자 및 아동의 개인(신용)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7. 법령 및 금융거래 설정 시 각종 고지 및 통지
    8. 대출을 위한 신용정보 조회 및 심사와 신용관리 서비스
    9. 채권에 대한 설정/매각/추심에 관한 이용 및 제공
    10. 재화 또는 금융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계약 이행 및 관리, 금융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금융콘텐츠 제공, 금융서비스 개발 및 개선, 금융서비스 이용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여 체결된 각종의 계약체결 및 그 이행에 있어 필요한 관리 및 연체자에 대한 관리, 채무 불 이행시의 위험관리, 경매 시스템의 관리,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대출, 투자 서비스 이용
    11. 고충처리 : 고객과의 고객상담 시 신원확인, 법령에 의한 사실관계 확인 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고객과 고객간의 분쟁처리의 중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의 통보
    12. 금융거래설정 및 관리 : 금융거래 설정여부 판단 및 설정, 유지, 이행, 관리,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13. 인재채용 등의 입사지원자의 절차적 처리

2.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당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법령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신용)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를 받거나 법령에 의거하여 동의없이 처리하며,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 또는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해서만 개인(신용)정보를 처리 및 보유 합니다.
  3. 처리목적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및 처리와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목적 수집항목 수집시점 보유기간
[금융거래 설정 등을 위한 개인정보 필수 수집정보]
회원의
1차 회원가입
(공통)
일반회원가입 [필수정보]
이메일주소(ID), 비밀번호, 연락처(휴대전화)
홈페이지 및 APP 에서 회원가입 회원 탈퇴 후 관계법령에 의한 목적 달성 시 까지
개인투자회원의
2차 회원가입
(공통)
투자를 위한 회원가입 및 고객확인 [필수정보]
이메일주소(ID), 비밀번호, 연락처(휴대전화), 한글성명, 영문성명, 직업 및 직종, 주소, 투자 자금 출처, 투자 목적, 연간목표 투자금액,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본인거래은행명, 본인계좌번호

[투자 후 수집되는 필수정보]
가상계좌번호, CI, DI

[본인거래은행명, 본인계좌번호]
개인 : 개인명의
법인 : 법인명의
1차 회원가입 이후 투자를 위한 추가 정보 입력 시 회원 탈퇴 후 관계법령에 의한 목적 달성 시 까지
법인 투자회원 법인 투자회원의 금융거래설정 가능여부의 심사 및 금융거래 설정 [필수정보]
법인명, 본점 및 사업장 주소, 핸드폰번호, 사업자번호, 법인등록번호, 업종(영리법인인 경우), 설립목적(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은행계좌정보(은행명, 은행코드, 예금주, 입출금금액 등), CI, DI
- 대표자 개인(신용)정보: 성명(국문,영문), 가상계좌정보,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국적, 주소, 계약의 체결,이행,유지,관리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필요시]
-법인 실제소유자 정보 : 성명(국문/영문), 국적, 생년월일, 지분율
-대리인 개인(신용)정보(필요시) : 성명(국문/영문),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국적, 거주국가
-담당자 개인(신용)정보(필요시) : 성명(국문/영문), 핸드폰번호
2차 회원가입 이후 투자를 위한 금융거래 설정 시 금융거래설정 계약의 종료 후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간까지
대출회원
(부동산)
간편한도조회, 대출가능여부의 신용정보 조회, 심사 및 상담 등 금융거래설정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확인

(금융거래 설정 이전 및 이후)
[신청 시 필수정보]
건축주(차주, 신청인) 성명, 연락처(휴대전화), 주소, 공사(예정)주소, 희망대출금액, 총사업비, 부동산 종류, 사업계획서, 수지분석표, 분양면적표, CI, DI
홈페이지 및 APP 에서 회원가입 없이 수집 시 목적 달성 후 금융거래설정이 되지 아니한 회원은 30일 이내 파기되며,

금융거래설정 계약의 종료 후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간까지
대출회원
(주택담보대출)
[필수정보]
성명,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연락처(휴대전화), 연소득, 담보주소, 담보물 소유자, 희망대출금액, 희망대출기간, 대출목적, CI, DI

[신용정보 조회 후 입수정보]
- 개인식별정보: 성명,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 직장정보, 성별, 국적 등
- 신용거래정보: 대출, 보증, 담보제공, 당좌거래, 신용카드, 할부금융, 시설대여와 금융거래 등 상거래와 관련하여 그 거래의 종류, 기간, 금액 및 한도 등에 관한 사항
-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공공기관정보: 회생, 파산, 면책 등에 관한 신청 및 법원의 결정 관련정보, 채무불이행명부 등대•말소 결정, 체납정보, 주민등록관련정보, 사회보험료•공공요금•수수료 관련 정보 등
- 신용관련정보: 신용등급, 신용평점, 신용평가모형, 개인회생관련정보, 신용조회기록 등
[필수정보]
홈페이지 및 APP 에서 회원가입 없이 수집

[입수정보]
금융거래 설정 이전에 대출가능여부 조회, 심사 및 상담 이후 대출 가능 시
목적 달성 후 금융거래설정이 되지 아니한 회원은 5일이내 파기하며 금융거래 계약이 된 경우 금융거래설정계약의 종료 후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간까지
대출회원
(대환대출)
타사 대출 차입자의 금융거래 가능여부 심사, 조회 및 금융거래 설정 [필수정보]
성명, 연락처(휴대전화),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연소득, 담보주소, 담보물 소유자, 희망대출금액, 희망대출기간, 대출목적, CI, DI

[개인(신용)정보 조회 후 입수정보]
기존 대출업체와의 대출계약금액, 대출계약일자, 대출잔액 및 상환(예정)이력 등 잔존채권 관련자료
[필수정보]
홈페이지/APP/대출모집중개를 통해 수집

[입수정보]
금융거래 설정 이전에 대출가능여부 조회 시
목적 달성 후 금융설정이 되지 아니한 회원은 3개월 이내 파기 되며, 금융설정 계약의 종료 후 법령에서 허용하는기간까지
개인신용대출 간편한도조회, 대출가능여부의 신용정보 조회, 심사 및 상담 등 금융거래설정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확인 등 금융거래 설정 이전(필수정보) 및 이후(추가정보) [필수정보]
성명(국문/영문),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연락처(휴대전화), 전자우편주소, 본인인증정보, 직장정보, 성별, 국적, 신용도 정보(신용등급, 평점, 평가모형, 개인회생, 신용조회기록, 연체, 부도 등) 외 신용조회 시 정보 일체, CI, DI

[추가정보]
-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직업 및 직종, 사업자등록번호, 집주소, 사업자 업종코드, 연소득,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본인실명계좌, 본인가상계좌번호
- 신용능력정보 : 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건강보험 등의 신용거래 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필수정보]
홈페이지 및 APP 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 전 수집

[추가정보]
홈페이지 및 APP 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 후 대출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 시 수집
목적 달성 후 금융거래설정이 되지 아니한 회원은 2개월이내 파기하며 금융거래 계약이 된 경우 금융거래설정 계약의 종료 후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간까지
신용관리서비스 본인식별, 신용점수 조회 및 신용점수올리기 등 신용관리에 필요한 정보 제공,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신용평가 모형 고도화, 신용관리 서비스의 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개선 등, 법령상 의무이행, 민원처리, 본인 여부 확인 [필수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연계)정보(DI,CI), 공공정보(소득금액증명원,건강/장기요양보험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공무원연금내역서

[신용거래정보]
개인 신용점수, 신용정보 변동여부 및 변동 내역, 타기관에 의한 신용정보 조회 내역, 신용조회회사로부터 수집한 신용관리에 필요한 개인 신용정보(신용평점, 카드 및 대출 등 신용거래정보, 연체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
홈페이지 및 App에서 회원가입 시 회원 탈퇴 및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간까지
인재채용 채용 등 입사 진행 시 경력 및 자격 확인의 채용절차 진행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희망직무, 학력/경력 사항, 자기소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별도 요구 시), 자격증 등 기타 직무 역량을 증명하는 지원자의 자유양식에 의한 이력서 등의 정보 홈페이지 등의 채용을 통한 수집 시 채용되지 아니한 지원자는 채용결과 확정 후 지체없이 파기
[개인(신용)정보 선택 수집정보]
투자자 및 대출자의 데이터 분석과 상품 및 혜택 안내, 재화의 공급 및 서비스 등의 연구 및 이벤트 활용 데이터 분석 및 이벤트의 마케팅 활용(신규투자상품 개발, 투자관련 정보 관리 및 알림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등으로 뉴스레터 및 정보문자 제공 [선택정보]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투자내역, 가상계좌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회원가입 및 금융거래 설정 시 마케팅 동의 해지 또는 동의 후 1년간 보관 및 활용 후 파기
[서비스 이용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행태정보)]
자동생성정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 및 부정이용의 방지 [자동 수집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ADID, IDFA
홈페이지 및 APP 에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이용시 회원 탈퇴 후 목적 달성 시까지
  1. 금융거래설정을 위한 서비스 종료 및 탈퇴 이후,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분리보관하여 다음 법령에 의한 기간까지 이용 및 보관됩니다.
구분 관계법률 보유 및 이용기간
금융거래 및 재화 등의 공급 등 거래 및 플랫폼이용에 관련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건당 1만원 이하의 거래]
1년
전자금융거래법
[건당 1만원 초과의 거래]
5년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5년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5년
신용정보법 5년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10년
국세청고시(2021-53) 3년

3. 개인(신용)정보의 수집방법 및 수집에 대한 동의

  1. 개인(신용)정보 수집 방법 : 당사의 홈페이지와 APP 및 고객센터 그리고 관련부서 및 대출중개모집 등 아래 각 호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및 APP의 회원가입 및 가입의사 확인
    2. 가입회원의 본인식별(2+1) 인증
    3. 회원자격 유지관리
    4.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5. 법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수사협조 및 범죄예방을 위한 이용
    6. 대출에 대한 상담 및 대출가능여부와 신용조회
    7. 민원처리부서로의 상담 및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시
  2. 개인(신용)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

    1. 홈페이지 및 APP에서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과, 개인식별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 제 3자제공 동의, 서비스이용약관 등에 대해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여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습니다.
    2. 고객센터로 문의 및 금융거래 설정 진행 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서명 날인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3. 개인식별정보의 수집,처리 시 별도로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의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행태정보의 수집 및 절차

    1. 고객이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를 설치 운용
    2. 앱(app)설치 시 함께 설치되는 앱 트래킹 툴(SDK)에 의한 수집

4.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위탁

  1. 당사는 서비스 향상 및 부대 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및 관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신용)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회원들의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엄격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신용)정보 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이 변경될 경우, 당사는 변경된 내용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범위 보유 및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 Inc. - AWS 클라우드 웹서비스 및 인프라 이용 개인(신용)정보 업무를 위탁하지 않는 인프라 웹서비스를 이용, 당사가 사용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의 변경 및 해지 시까지
금융결제원 - 마이데이터의 정보 전송을 위한 거점중계 기관으로의 업무 신용정보주체가 요구할 때 데이터가 전송되며, 전송에 필요한 사항 및 민원처리를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전송 후 5년간 보관
㈜신한은행 - 예치/신탁시스템 이용
- 가상계좌 발급
금융거래 설정의 종료 및 회원탈퇴 이후부터 관계법령에 의한 보존기간과 법령에 의한 고지 및 통지의무에 대한 기록보관
㈜NICE 평가정보 - 본인확인 인증 조회
- 신용정보 조회
나라신용정보 - 채권관리 및 추심업무 대출금 회수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보유 및 이용
㈜핀다 - 대출중개모집 위탁업무에 따른 금융거래설정이 되지 아니한 회원은 5일 이내 파기하며
금융거래설정 계약이 된 경우 금융거래설정 계약의 종료 후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간까지 보유함
㈜웰컴저축은행 - 대출중개모집 위탁업무에 따른 금융거래설정이 되지 아니한 회원은 3개월 이내 파기하며
금융거래설정 계약이 된 경우 금융거래설정 계약의 종료 후 법령에서 허용하는 기간까지 보유
㈜뱅크샐러드 - 대출중개모집
㈜NICE평가정보 - 대출중개모집
㈜핀크 - 대출중개모집
오버테이크㈜ - 대출중개모집
㈜뱅크몰 - 대출중개모집
팀윙크㈜ - 대출중개모집
베스트핀㈜ - 대출중개모집
네이버클라우드㈜ - 신분증 이미지의 문자인식 서비스 이미지의 문자를 인식 후 저장하지 않고 즉시 파기 함
㈜엘지유플러스 - 고객 상담업무의 기록 및 콜 시스템 당사의 개인(신용)정보 업무를 위탁하지 않는 시스템의 이용
㈜카카오 - 전자서명인증 인증 후 저장하지 않고 즉시 파기
㈜아톤 - 전자서명인증 인증 후 저장하지 않고 즉시 파기
㈜다우기술 - 문자전송 서비스
- 카카오 알림톡 발송
메시지 발송 후 90일 내 파기
㈜KT 알파 - 이벤트 상품 발송 상품 발송 후 90일 내 파기
엔에이치엔㈜ - 메일전송 서비스
- 문자전송 서비스
- 카카오 알림톡 발송

5.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1. 당사는 행태정보의 수집 및 보관등 데이터 분석 업무에 활용되는 데이터를 아래와 같이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업무목적 위치(국가) 및 연락처 위탁일시 및 방법 이전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AppsFlyer Ltd. 앱 이용내역 등의 행태정보 수집 및 통계분석의 서비스 개선 등 위치(국가) : 이스라엘
연락처 :
privacy@appsflyer.com
서비스 이용 시,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기기정보, IP주소, 행태정보 회원탈퇴 후 1년

6.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1. 당사는 금융거래 설정 및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의 직접적인 동의와 제휴업체를 통한 동의 및 법령의 의무 이행을 위하여 제 3자에게 제공하며, 다음과 같이 공개합니다.
제공구분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법령상 의무 이행 필수 금융결제원 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및 본인확인 정보 법령상 의무 이행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에 따라, 제공받는 날로터 10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서비스 이용(대환대출) 시 금융거래 설정을 위한 필수 금융결제원 [신청자 정보]
성명,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대환대출 서비스의 신청 및 상환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에 따라, 제공받는 날로터 10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법령상 의무 이행 필수 당사 투자자 [차입자 정보]
- 법인정보, 대표자 정보, 신용점수, 나이(범주화)
- 대출예정금액, 대출기간, 대출금리, 상환일자, 상환일정, 금액
- 소득, 재산 및 부채상황
- 수수료, 수수료율
-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 및 세율
- 연계투자 수익률, 순수익률
- 투자자가 수취할 수 있는 예상 수익률
- 담보가치, 담보가치 평가방법, 담보설정의 방법 등에 관한 사항
- 채무불이행 시 추심, 채권매각 등 원리금 상환 절차 및 채권추심 수수료 등 관련 비용에 관한사항
- 차입자 변경에 관한 사항
- 계약의 해제 및 해지에 관한사항
- 연계투자상품 등
법령상 의무 이행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따라, 제공받는 날로터 5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법령상 의무 이행 필수 신용정보원 [개인]
식별정보(성명 및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법인]
기업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및 고유번호, 소재지 및 대표자의 성명 및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공통]
신용거래정보, 신용거래능력정보, 신용도 판단정보, 기타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법령상 의무 이행 신용정보법 및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따라, 제공받는 날로터 5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서비스 이용 시 금융거래 설정을 위한 필수 ㈜신한은행 [개인]
성명, 생년월일, 본인실명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은행코드), 출금신청금액, 가상계좌번호
[법인]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실명계좌, 가상계좌번호
- 예치/신탁시스템 이용
- 가상계좌 발급
- 법령의 준수 및 범죄예방
제공받는 날로부터 금융거래 종료 또는 회원탈퇴일 후 5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NICE평가정보 [개인]
성명,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법인]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 본인확인 인증 조회
- 신용정보 조회
성명,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휴대폰번호 - 본인 식별을 통한 신용점수 등의 고객신용정보 확인
- 신용정보변동 알림 발송
-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통한 신용점수 가점 반영
- 본인확인 로그인(SSO) 제공
-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통보 SMS 발송
당사 신용관리 서비스 이용 및 나이스지키미 회원가입을 위한 제공 동의 시부터 해당 서비스 및 나이스지키미 해지ㆍ취소 시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이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내에서만 보유∙이용
신용회복위원회 - 대출 잔액 등 대출정보 - 채무자의 개인회생 신청 시 업무처리를 위함 채무자 개인회생 업무의 종료 후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미래자산대부관리㈜
제이디자산대부관리(유)
(주)노블홀딩스대부
두손펀딩대부㈜
(주)우드랜드자산관리대부
파빌리온대부㈜
(주)와우에셋대부
성명,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신분증 사본 등), 대출관련정보(대출목적, 상품 종류 및 거래조건, 거래내역 및 연체, 추심, 매각 정보, 직장, 직업 및 소득증빙 관련 정보, 주민등록등/초본, 국세 및 지방세 납세(과세)증명서, 전입세대, 임대차 내역 등) - NPL 대출채권 매각에 따른 심사 및 계약 체결, 채권관리 등 대출금 상환의 종료시까지 진행 후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내에서만 보유 ∙ 이용
  1. 금융서비스 제공 및 이용 등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개인(신용)정보 제공업체에 변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변경사항은 당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하여 공지하고 별도의 고객동의를 득하여 업체에게 제공됩니다.

7.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처리 부서

  1.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처리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 민원처리 부서
성명 : 최병건 소속 : 서비스 운영팀
연락처 : 02-565-8856
이메일 : privacy@honestfund.kr
연락처 : 02-565-8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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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은 어니스트에이아이 본사(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93길 40, 나라키움 역삼 A빌딩 6층) 건물을 방문 또는 위 1항의 민원처리부서를 통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또는 열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인터넷 접속정보파일(행태정보) 등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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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당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귀하의 참여 정보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홈페이지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정을 웹 브라우저로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1. Internet Explorer(Microsoft Edge)를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정 방법 : 보기

    2.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정 방법 : 보기

    3. Safari를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정 방법 : 보기

  4. 쿠키 설정을 스마트폰에서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1. 아이폰의 경우

      1. [설정] 메뉴에서 [개인(신용)정보보호]를 선택합니다.
      2. [추적] 및 [apple 광고] 메뉴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OS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2. 안드로이드의 경우

      1. [설정] 메뉴에서 [계정 및 백업] 선택 후
      2. [계정관리] 메뉴에서 자신의 계정을 선택 후 [Google 계정]을 선택 하고,
      3.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탭에서 [광고 설정] 메뉴에서 설정 또는 해제 합니다.

9.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 당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아래 2항 각 호의 기준을 고려하여 신용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신용)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분 이용∙제공항목 이용∙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제공 [개인]
성명,생년월일,본인실명계좌정보(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은행코드),
출금신청금액,가상계좌번호
[법인]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실명계좌, 가상계좌번호
금융거래 시 피싱 및 해킹 연루 방지 등의 범죄예방을 위한 예치금 및 고객 계좌정보 관리의 내부통제 강화 목적 달성 후, 관계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 뒤 파기
  1. 당사는 신용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신용)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신용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10.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청구 및 정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개인(신용)정보관리]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아래 개인(신용)정보 관련 민원처리 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부서
소속 : 서비스 운영팀
연락처 : 02-565-8856
이메일 : privacy@honestfund.kr
  1. 회원이 개인(신용)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신용)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 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2.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또는 제 3 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당해 당사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11. 동의 철회(회원 탈퇴) 방법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홈페이지는 [로그인 - 내 계정보기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App(어플)에서 [더보기 – 설정 – 내 정보 – 회원탈퇴] 를 하시면되며, 위 개인(신용)정보 관련 민원 처리 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회원이 개인(신용)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동의철회(회원탈퇴) 시 당사 SMS 발송 처리 소요시간과 수신거부 시점과의 시간차로 인하여 SMS 수신이 이뤄질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리며, 지체없이 위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2.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1. 당사는 개인(신용)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및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신용)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파기 합니다.

  2.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신용)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는 등의 분리보관 합니다.

  3.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이 회원가입 및 금융거래 설정 등을 통해 입력한 정보들은 DB 또는 서류함으로 보관되며 목적 달성 및 관계 법령에 의해 일정기간 보관 후 책임자 확인 등을 통해 파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에 의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분리보관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1. 분리보관된 개인(신용)정보는 법령에 따라 활용 될 수 있으며, 이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분리 보존된 개인(신용)정보 활용 통지안내’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고, 활용 및 제공한 사실에 대해 통지를 유예 할 수 있습니다.
    2. 파기되지 않고 별도 분리보관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추후 온·오프라인을 통한 금융거래설정의 재 계약 등 기타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경우 분리 보관된 계정은 복구됩니다.

13. 만 19 세 미만의 미성년자 및 아동의 개인(신용)정보 보호

  1. 당사는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및 아동의 회원가입 시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 확인을 위한 정보(성명, 연락처)를 받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2.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및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및 아동의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당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4.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및 아동의 개인(신용)정보를 조회 하거나 수정 가능하며 회원 탈퇴를 통해 제공한 개인(신용)정보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 조회, 변경 및 탈퇴 신청은 본 처리방침 제10조, 제11조 및 당사가 운영하는 민원처리부서(02-565-8856)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개인(신용)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은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수정하실수 있습니다.

15.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

  1. 당사는 관리적 조치로 내부관리지침을 수립∙시행하며, 전담조직운영과 개인(신용)정보취급자 인원의 최소화는 물론 각 직원 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보안교육 및 수시점검을 통해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3.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신용)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4. 당사는 보안사고 및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내부망 내에 침입방지시스템 및 침입차단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5. 당사는 128Bit SSL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6.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신용)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7. 전산실은 통제구역으로 지정하여 인가된 인원만 출입하도록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16.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6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honestfund.kr) 의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7. 개인(신용)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등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개인(신용)정보침해에 대한 신고·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처리부서에 전화 또는 서면, 이메일 주소로 연락하시거나, 아래 기관으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 1833-6972 / URL, www.kopico.go.kr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신용)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118 / URL,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전화, 1301 / URL,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범죄신고시스템 : 전화, 182 / URL, ecrm.cyber.go.kr

18. 부칙

  • 공고일자 : 2024년 6월 13일 / 시행일자 : 2024년 6월 20일